[손잡고편지-배춘환]정겨운 한가위 보내세요

%ec%b6%94%ec%84%9d2016

 

[손잡고편지-배춘환]

정겨운 한가위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손잡고 상임대표 배춘환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갔습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날 갑자기 더위가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그것을 보고 한 손배가압류 피해 노동자 분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우리의 싸움도 어느 날 갑자기 끝나겠지요?”

    1년, 2년, 7년, 그 이상. 무엇보다 힘든 것은 그 싸움에 기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올해 안에는 끝날지, 내년에는 끝날지. 1,521억원의 손해배상과 144억의 가압류를 짊어지고 맞이하는 추석은 어떤 마음인지 헤아리기도 힘듭니다. 그러나 희망과 절망이 오가는 거친 나날들 속에 회원님들의 후원은 손배가압류 피해 노동자 분들에게 절망을 택하지 않게 하는 희망의 동아줄이 됩니다. 손잡고가 올 여름 질퍽한 소용돌이 속에서도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고 정체성을 잃지 않은 것도 회원님들이 보내 주신 한 땀 한 땀의 지지덕분입니다. 손잡고는 변함없이 처음의 목표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법제도개선을 위한 활동에 돌입합니다. 더 많은 지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의 소중한 삶을 조금씩 떼어, 이 세상의 정의가 무너진 곳을 보수하고 상처받은 자를 위로하는 회원님들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풍성하고 화목이 넘치는 한가위 되시길 축복 드립니다.  

2016년 9월 13일 

손잡고 대표 배춘환 올림

 

* 회원 공지사항 : 손잡고와 손잡기(신규CMS 이관신청 포함)

손잡고는 2016년 7월부터 신규CMS를 통해 운영됩니다. 기존 CMS는 자동해지되었습니다. 이관신청을 원하시는 회원분들은 아래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사진을 찍어 문자나 이메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신규가입신청방법도 동일합니다. 

- 다운로드 : 2016 손잡고 CMS 후원회원가입서

- 문자회신 : 010-7244-5116(담당활동가 윤지선)

- 이메일회신 : sonjabgo47@gmail.com

- 온라인신청(전화신청) : http://www.sonjabgo.org/index/grab/

 

banner2_긴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