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고와 손잡기

함께 손잡고, 다시 쓰는 노란봉투

‘노란봉투’를 기억하시나요? ‘노란봉투’는 급여가 담기면 급여봉투가 되고, 해고통지서가 담기면 해고봉투가 되었다고 합니다. 정리해고된 노동자들의 파업에 47억원의 손해배상이 선고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시민들은 “해고통지서가 담긴 노란봉투가 아닌 월급이 담긴 희망의 ‘노란봉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노란봉투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려는 마음들이 모인 순간, 노란봉투캠페인과 함께 손잡고도 탄생했습니다.

노란봉투에 담긴 희망의 메시지는 ‘노란봉투법’이 되어 제도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2023년, 노란봉투법이 21대 국회 본회의를 통과되어 희망이 결실을 맺는 듯했으나,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끝내 폐기되었습니다.

2024년 손잡고는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려는 마음을 담아 노란봉투를 다시 쓰고자 합니다. 노란봉투법에 담긴 희망이 다시 국회와 정부와 시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손잡고와 함께해주세요.

“손잡고”는 이런 일을 합니다!

○ 입법활동 :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 입법을 위한 활동위원회 구성
○ 모금활동 : 손배가압류 관련 사회적 모금운동
○ 지원활동 : 손배가압류 피해자 및 노동현장 지원활동
○ 의제활동 : 손배가압류 관련 사회적 의제화 활동(기고, 교육, 토론회, 공청회 등)
○ 감시활동 : 손배가압류 현황조사 및 사례 기록
○ 캠페인활동 : 손배가압류 문제 해결에 대한 여론형성(문화공연, 전시, 릴레이1인시위 등)
○ 회원활동 : 회원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방안 모색
○ 회원배가운동
○ 사무처 근무환경 개선 및 사무국 구성 확대

“손잡고”에 참여하는 방법

○ 후원가입 : 아래 후원가입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발송해주십시오.
- 보내실 곳 : sonjabgo47@gmail.com 손잡고, 담당 윤지선
 
○ 자동 계좌이체 : 우체국은행 010041-01-052172 손잡고
 
○ 온라인 후원가입 : 아래 후원양식을 기재해주세요.
- 추후 전화를 통해 후원여부와 개인정보동의 여부를 확인해 가입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