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안녕들하십니까 네트워크, 손잡고에 동행기금 전달
20일 상상캔버스에서 열리는 「안녕들 하십니까」북콘서트에서 기부금 전달 예정
부당한 손배가압류로 고통받는 노동자를 위한 활동에 함께 하고자 뜻 모아
지난해 12월 고려대에서 시작된 ‘안녕들 하십니까?’ 열풍으로 모인 안녕들하십니까 네트워크가 손배가압류 피해자를 위한 손잡고(공동대표: 조은, 고광헌, 조국, 이수호) 활동에 동행기금을 전달한다.
안녕들하십니까 네트워크는 오는 20일 전국의 대학교와 중고등학교, 일터와 외국에 붙었던 수많은 대자보를 묶은 책 <안녕들 하십니까> 북콘서트를 열고, 세월호 사건을 비롯해 안녕하지 못한 대한민국에 다시 그때의 질문을 던지는 다양한 토론과 대담을 준비했다. 이 자리에서 여전히 부당한 손배가압류로 고통받는 노동자와 함께 하고자 동행기금 전달식도 가질 예정이다.
손잡고는 반인권적인 손배 가압류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월 26일 출범한 시민 모임이며, 노동자와 그 가족의 삶을 벼랑으로 모는 ‘21세기 야만’ 손배 문제에 대한 사회 인식의 확산과 피해자를 돕는 다양한 활동을 벌여 나아가고 있다. 손잡고는 현재 아름다운재단 노란봉투 캠페인 기금 운영사업 주체로 시민들의 소중한 후원금을 피해자들에게 지원하는 긴급생계의료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북콘서트『안녕들 하십니까?』
주최 : 안녕들하십니까 네트워크
주관 : 위즈돔(Wisdome)
장소 :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 C동 201호 상상캔버스
일시 : 5월 20일 화요일 19:30~22:00 (2시간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