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손잡고 상임대표 배춘환입니다.
아직도 국민 따로 노동자 따로인 걸까요? 정치권에서는 항상 ‘국민을 위해’, ‘국민의 뜻을 따라’,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이라는 말을 남발하면서, 동시에 ‘노동자를 위하지 않는’, ‘노동자의 뜻을 저버리는’, ‘노동자는 주인이 아닌’ 대한민국을 실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표를 구할 때는 ‘국민’이라 부르고, 외면할 때는 ‘노동자’라 부르는 것 같습니다. 다들 부동산 정책과 청년 정책에 몰려가 있느라 정작 노동자인 국민을 위한 법개선과 정책들은 먼지만 폴폴 날리며 정체되어 있습니다. 긴 세월 경험해 온 그 기만이 마음 속의 희망의 불을 꺼버릴까 두렵습니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희망을 불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연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립과 실망과 무력감이 불씨를 꺼뜨리려 할 때, 내 오른손을 붙잡아 주고 있는 동료가 있다면, 내 왼손을 붙잡아 주고 있는 무명의 응원이 있다면, 나의 힘이 아니라 연대의 힘으로 타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에 손을 잡아야 노동자의 권리와 삶을 옥죄는 손배가압류의 악용을 막을 수 있다”는 우리 단체의 처음 생각은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누구 한 사람의 거대한 열정으로나 누구 한 사람의 대단한 능력으로가 아니라, 그저 우리가 서로 손잡고 있기 때문에 끊어지지 않는 희망입니다. 희망은 감정이 아니라 힘입니다.
노동의 존엄과 노동자의 존엄을 감히 돈으로 탄압하지 못하도록 단단히 함께 손을 잡기를 호소합니다. 손잡고는 지금까지 여러분의 연대로 걸어왔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손잡고 제7차 총회를 맞이하여 다시 한번 회원님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도약하기를 희망합니다. 손잡고와의 연대는 고립을 끊고 고리를 연결하는 ‘내미는 손’입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2022년 3월 25일
손잡고 상임대표 배춘환 올림
제7회 손잡고 회원총회 소집 공고
정관 제10조에 따라 2022년 제7회 손잡고 회원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총회는 온라인 총회로 진행합니다. 온라인 총회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29(화)~4/2(토) 총 5일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건 별로 회원들의 의결을 받는 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 의결권을 가진 회원들께 의결기간이 시작되는 3/29(화)에 등록해주신 개인 휴대폰번호로 링크를 발송할 예정입니다.(2021년 기준 회원을 유지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안건별 검토하실 자료는 링크에 첨부해 발송하겠습니다. 2) 4월 4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zoom을 통해 총회결과 보고회를 갖습니다.
온라인 총회 기간 : 2022년 3월 29일 화요일~ 4월 2일 일요일, 4월 4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zoom(총회결과 보고회)
회의목적사항
– 제1호 의안 : 2021년 회계·업무 감사보고와 승인의 건
– 제2호 의안 : 상임대표 추인 및 승인의 건
– 제3호 의안 : 운영위원 추인 및 승인의 건
– 제4호 의안 : 2022년 예산·사업계획(안) 보고와 승인의 건
– 제5호 의안 : 사무실 소재지 변경에 대한 승인의 건
– 제6호 의안 : 기타 안건
총회자료집다운로드 : https://bit.ly/2022sonjabgo
문의 : 담당 윤지선 활동가 02-725-4777 / sonjabgo4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