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소집공고] 제9회 손잡고 정기총회 공고 “함께 손잡고, 다시 쓰는 노란봉투”

 

 손잡고 총회 인사말 

손잡고는 계속 됩니다

안녕하세요. 손잡고 상임대표 박래군입니다.

벌써 10년, 노란봉투법 입법 되면 해산하는 단체가 창립 10년을 맞았습니다. 지금까지 노란봉투법 입법이 안 됐다는 현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지난 해 대통령이 거부권만 행사하지 않았어도 오늘 해산 총회를 할 수도 있었습니다. 손배가압류를 제한하고, 모든 노동자의 노조할 권리를 보장하는 법을 대통령이 걷어참으로써 10년 만에 찾아온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렇지만 성과도 있었습니다. 매번 뒷전으로 밀려나던 노란봉투법을 모두가 알게 됐습니다. 노동자들이 자신의 중요한 권리로 인식하게 됐습니다. 그 과정에 손잡고는 관련 사건 판결문 아카이브로 기여했고, 한국 최초 노동 퀴즈쇼로도 기여했고, 노조법개정운동본부 활동으로도 기여했습니다. 준비된 손잡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올해 새로 구성될 22대 국회에서 노란봉투법은 다시 입법 절차를 밟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손잡고의 역할을 찾겠습니다. 
또 사용자들의 부당노동행위에 관대하고 노동자들에게만 가혹한 노동 현실을 구체적인 근거를 갖고 따지는 활동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벌써 10회를 맞는 노란봉투법 모의법정 경연대회도 잘 준비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에겐 분명한 미션이 있었습니다. 올해도 회원님들과 운영위원님들을 믿고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상황의 노동자 자녀들을 장학사업를 시작할 수 있게 마중물울 마련해주신 유구영 열사 가족들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2024년, 한 단계 성장하는 손잡고를 그려 봅니다. 노동자들의 권리가 상식으로 자리잡는 그날을 그리면서  뚜벅뚜벅 걸어갑시다. 고맙습니다.

 

 제9회 손잡고 회원총회 소집 공고  

총회 자료집 다운로드

정관 제10조에 따라 2024년 제9회 손잡고 정기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합니다.  

 총회 일시 장소 :  2024년 3월 9일 토요일 오후 5시, 전태일기념관 4층 교육관     

 회의목적사항   

    – 제1호 의안 : 2023년 회계·업무 감사보고와 승인의 건

    – 제2호 의안 : 2024년 예산·사업계획(안) 보고와 승인의 건

    – 제3호 의안 : 대표 선임 및 승인의 건

    – 제4호 의안 : 운영위원 선임 및 승인의 건

    – 제5호 의안 : 정관 개정의 건

    – 제6호 의안 : 사무실 소재지 변경 보고 및 승인의 건

    – 제7호 의안 : 기타 안건

문의 : 담당 윤지선 활동가 02-725-4777 / sonjabgo47@gmail.com

 

 총회 참석 또는 위임장 제출 여부 응답하기 

링크 클릭: https://forms.gle/Fy3kMSvDiRcHWRtF9